배경
메뉴열기

[공익활동스타트업] 역량강화교육 개최(9/8)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1-09-17 / 조회수: 981

공익활동 스타트업이 단체를 설립하고 안정적으로 자리 잡기까지는 단체의 명확한 목표 설정과 조직 구성,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제 첫 걸음을 뗀 스타트업 단체에게는 너무 어려운 이야기일 것 입니다.

그래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새롭게 시작하는 공익활동 스타트업의 출발을 돕고자 지난 98일 참여단체 대상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공익단체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이론만이 아닌 생생한 사례를 통해 전달하여 단체 운영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습니다. 취지에 맞게 함께 얼굴을 맞대고 공익단체 운영에 대한 고민과 사례를 나누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고려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1강 공익단체의 종류와 특성, 관련 법 제도 기초(강사 : 정순문 공익법률연구소 변호사)

 

 

2강 공익활동 스타트업 사례(강사 : 정경훈 오늘의행동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3강 공익활동단체 운영 및 실무 관련 주요사례(강사 : 이정아 경기여성단체연합 대표)

 

 

 이번 교육이 공익활동 스타트업 단체의 첫 걸음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경기도 지역 사회를 지속가능하게 만들어 갈 10개의 스타트업 단체에 경기도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공익활동 스타트업 역량강화교육 내용(9/8)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gggongik/222506753269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