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2025년 비영리 스타트업 연차별 종합지원사업 소개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5-05-01 / 조회수: 41



2025 비영리 스타트업 연차별 종합지원사업에 참여한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5년 비영리 스타트업 연차별 종합지원사업에 선정된 두 단체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 단체 라운지플러스입니다.

 

라운지플러스: 활동가들의 숨소리를 듣다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라운지플러스는 그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들의 사이와 다양한 세계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연결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우리는 왜 시작했을까요?

2020년, 팟캐스트 <방구석개발협력>을 통해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처음에는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오디오 콘텐츠 제작으로 시작하였으나, 이후 라운지x라는 팀을 구성하여 활동가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주제(젠더, 환경, 노동)를 다루었습니다.

 

### 우리의 미션

-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들 간의 네트워킹 강화

- 꾸밈없고 진솔한 활동가 인터뷰 콘텐츠 제작

- 다양한 세계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의 연대 도모

 

2025년, 우리의 새로운 도전 "홀로서기, 함께걷기"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1인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들에게 주목해보고자 합니다. 올해는 그들의 목소리를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진정한 다양성을 그려내고 그들이 혀장에서 직면하는 도전과 기회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라운지플러스는 이번 사업참여를 통해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지속가능성 강화 및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다양성 및 효율성 증진, 활동가 정체성 강화와 지속가능성 증진 등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두번째 단체는 느린이웃입니다.

 

느린이웃: 발달장애인 가족의 힘, 우리가 만들어갑니다

사회의 그늘진 곳을 밝히는 또 다른 이야기, 느린이웃의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시작점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이 모여 만든 공동체입니다. 고립감을 함께 헤쳐나가고, 서로를 지지하는 힘을 믿습니다.

 

2025년, 느린이웃의 성장 실험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인식변화 및 공동체로서의 활동 등을 통해 당사자들이 구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우리의 비전

-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가족들의 상호 지지 네트워크 구축

-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의 권리와 삶의 질 향상

- 자조모임을 통한 가족들의 역량 강화

 

단체 특징

느린이웃의 특징은 바로 '당사자 중심의 활동'입니다. 소외된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변화를 만들어갑니다.

 

2025년 우리가 꿈꾸는 것

지역사회 내에 정착하여 사회적 고립 완화 및 지역 내 관계망이 강화되길 꿈꿉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장애인 가족 중심 활동의 모델로서 활동들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올 한해 라운지플러스와 느린이웃은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와 발 맞추어 조직 설립 및 전환 준비, 지속가능한 사업 아이템 발굴 및 계획 구상, 생태계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

 

우리의 작은 시작이 더 나은 사회를 향한 큰 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2025년, 라운지플러스느린이웃의 도전과 성장을 함께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