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홍보채널 및 아카이브] 20-21 아카이브 에디터 2차 정기회의 개최(6/5)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1-06-09 / 조회수: 1362

 

 지난 65() 센터 공익나눔 대회의실에서 [아카이브 에디터 2차 정기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차 정기회의는 작성 콘텐츠 및 관심 주제를 공유하고, 추후 운영계획 및 에디터 행사 참관 관련 안내 및 에디터 맞춤형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수원에서 파주까지 다양한 경기도 시·군에 거주하시는 총 13명의 에디터 중 7명의 에디터님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2차 정기회의는 에디터님들의 의견 및 참여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사전설문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시간 및 회의형태로 구성하였고, 더 많은 역량강화를 꿈꾸는 에디터님들의 바람으로 에디터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 방역과 참가인원 전원 체온측정, 문진표 작성, 행사 중 마스크 착용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에디터 각자의 활동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하며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차 정기회의 이후 4명의 신규 에디터가 함께하게 되었으며, 그 중 3명의 신규 에디터님들이 2차 정기회의에 참가해주셔서 추후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늘 회의에 열심히 참여하시겠다는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다음은 아카이브 에디터 활동보고 및 추후 운영계획을 안내드렸습니다.

센터는 센터에서 직접 참여하는 행사, 또는 센터에서 지원하는 단체의 행사에 에디터 분들과 동행하여 센터 사업 내용을 아카이브 콘텐츠로 활용하여 공익활동 홍보효과를 증대하고자 합니다. 매달 3건 뉴스레터 게재, 3천회 이상의 총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센터 공익웹진은 현재 경기시민사회단체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공익활동 촉진 및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실 에디터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은 지난회의에 이어 관심주제를 공유하며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차 정기회의 때와는 다르게 이미 활동 중인 에디터, 신규에디터가 적절하게 섞여 조금 더 다채로운 주제들이 언급되었습니다.

 

 

 

 

 

이번 회의에도 역시 진행된 Board Talk는 에디터 각자가 아래와 같은 두 가지 키워드를 작성하여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미 작성하였거나 제작 중인 컨텐츠
평소 관심있거나 제작 예정인 컨텐츠

 

 1차 회의보다 구체적이거나, 또 새로운 관심주제를 소개해 주시는 분들도 있었으며, 처음 참가하신 에디터분들은 서로에게서 아이디어를 얻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센터는 앞으로도 에디터님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수 있는 환경과 만남의 장을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어서 에디터 대상 사전 조사 결과 가장 많이 원하셨던 에디터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전략코치 유장휴 강사님(AG브릿지 대표)께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법]이라는 강의 명으로 에디터 1인 콘텐츠 제작 활용 방법, 노트북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단한 홍보 콘텐츠 제작법을 강의해 주셨습니다.

 

 

 

 

에디터 분들의 앞으로의 콘텐츠 제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따라 하기 쉽고 빠른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그런지 참여도도 높았으며, 강사님의 입담에 시간가는 줄 모르게 즐거운 강의였습니다.

 

 

 

 에디터님들과 함께했던 65일은 1972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환경의 날 이었습니다. 센터 이면지를 활용하여 다함께 환경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 또한 가졌습니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정기회의에는 더 많은 에디터님들과 함께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